방콕 2일차 일정으로 짜뚜짝 주말시장 에 다녀왔어요.
말 그대로 주말시장이기 때문에 평일엔 도매나 식물 구역만 장사한답니다.
주말에는 모든 구역이 다 영업한다고해요.
저는 토요일 아침 일찍 주말시장으로 출발했습니다.
짜뚜짝 주말시장 위치
위치 : 587, 10 Kamphaeng Phet 2 Rd, Khwaeng Chatuchak, Chatuchak, Bangkok 10900 태국
근처 역 : MRT – 짜뚜짝 공원역, Kamphaeng phet역
BTS – Mo Chit역
영업일 및 영업시간
수요일 ~ 목요일 : 식물 구역만 운영
금요일 : 도매 구역만 운영
토요일 ~ 일요일 : 전 구역 모두 운영 (오전 9시 ~ 오후 6시)
수라삭역에서 짜뚜짝 주말시장 가는 방법
호텔이 그랜드 이스틴 사톤이었기에 Surasak역에서 출발했습니다.
실롬 라인 타고 살라댕(Sala Daeng) 역에서 내린 뒤, MRT로 갈아타서 실롬(Si Lom)역에서 Kamphaeng Phet역으로 내렸어요.
가는 방법 구글 지도 첨부했으니, 출발하는 시간대에 맞춰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짜뚜짝 주말시장 쇼핑 리스트
시장 규모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그때그때 사야합니다.
너무 크고 넓어서 다시 그 가게로 되돌아오려고해도 못돌아와요ㅠㅠ
그래서 마음에 든다 싶으면 옆 주변 가게들 가격도 비교해보고 난 뒤에 바로 구매해야합니다.
1. 야돔
여러 블로그 후기들을 살펴보니까 일반 마트보다 싸게 야돔을 구입할 수 있다고해요. 저는 야돔 10개정도를 360바트 (14000원 정도)로 구매했고, 짜뚜짝 시장 가면 여러 군데에서 야돔 판매하고 있는데, 도로변 쪽 말고 좀 더 시장 안 쪽으로 들어가면 좀 더 저렴합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가볍게 선물용으로 부담이 없으니까 꼭 쇼핑리스트에 추가해보세요.
2. 코끼리바지
주말시장 들어가기 초입에 있던 곳에서 코끼리바지 2장 구입했습니다. 2개에 200바트니까 7500원 정도로 싸게 샀어요. 코끼리바지는 옷 가게 대부분이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은 거기서 거기니까 디자인이 예쁜 곳에서 사는 것을 추천해요.
3. 티셔츠
아이러브태국 반팔티에 코끼리바지 입고 싶었는데, 아이러브태국 반팔티 찾기가 은근 어렵더라구요..? 찾다가 포기했어요… 시장이 야외에 있다보니까 너무 덥고 지치더라구요. 비록 티셔츠는 못샀지만, 태국 여행 중에 입고 버릴 수 있는 저렴한 옷 많으니 쇼핑해보세요.
4. 라탄백
라탄백 파는 곳도 많습니다! 짜뚜짝시장 초입에도 많고, 중간중간에도 많이 보여요. 저는 라탄백 별로 관심이 없어서 잘 안봤는데, 관광객들이 많이들 찾는 쇼핑 리스트 중 하나입니다!
5. 파우치 및 동전지갑
부모님, 친구들 선물로 태국 코끼리 그려져 있는 천 파우치 구매했습니다. 5갠가 6개에 100바트정도였던 것 같아요. 파우치 파는 곳도 많아요. 가판대에 많이 있고 디자인도 비슷비슷합니다.
파우치도 가격이 조금씩 다르니까 디자인이 맘에든다! 싶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사야합니다.. 어디 있었는지 모르기 때문에 다시 올 수 가 없어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부피도 크지 않아서 태국여행 선물로 딱 좋습니다!
6. 코코넛 아이스크림
시장 돌아다니다보면 코코넛 아이스크림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저렇게 콘으로 40바트였구, 원화로 1,500원 정도입니다! 달달하니 정말 맛있으니까 보이면 더울 때 하나씩 사서 드셔보세요.
짜뚜짝 주말시장 먹거리 : Mixt Food Court
물론 시장 길거리에도 음식점이 많은데 저는 좀 실내에서 시원하게 위생이 좀 더 좋은 곳에서 먹고 싶어서 여기 Mixt Food Court 건물로 들어왔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이 있어서 간단하게 요기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위치
시스템 (카드 충전 후 결제 방식)
중앙에 있는 포스나 카운터에서 푸드코트 카드에 돈 충전한 다음에 음식 주문할 때 카드 찍는 형식입니다.
저는 포스는 못 찾고 중앙에 있는 카운터 직원한테 말하고 카드 받은 다음에 돈 충전했어요. 당연히 다 못 쓴 돈은 환불 됩니다.
음식 후기
인기 많은 곳은 줄 꽤 서있어야 해요. 맛있어보이는 곳 가서 메뉴 이름 말하고 카드찍고 받아오면 됩니다!!
저는 똠양꿍 라면이랑 오빠는 소고기볶음밥 먹었는데 2개 가격이 총 145바트예요. 거의 5500원 정도ㅠㅠ 너무 저렴하지 않나요?
가성비 정말 좋습니다.
심지어 맛도 나쁘지 않아요. 엄청 맛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점심 배 채우는 데는 문제 없어요.
밥 먹고 나서 후식먹을 음료나 디저트 부스도 있으니까, 꼭 이용해보세요!!
아 그리고, 여기 MIXT 푸드코드 1층 화장실 근처에 커피샵 있는데 커피 맛있습니다!
카페가 엄청 시원하구 친절하더라구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에 70바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