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도 가는 길에 시화나래휴게소 에 들렸어요. 달전망대, 공원이 있어서 드라이브 코스나 둘러볼 만한 곳으로 소개합니다.
노을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있더라구요.
일반 휴게소와는 다르게 시화나래휴게소 뒤에는 넓은 해상공원이 있고 근처에 시화방조제와 경치를 볼 수 있는 달전망대도 있습니다.
시화나래휴게소가 “티라이트 휴게소” 라고도 부르더라구요. 티라이트 공원 보니까 갈매기 먹이 주는 사람들, 피크닉 하는 사람들, 차박하는 사람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그리고 휴식을 취하거나 운동 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인천 영흥도나 대부도 가는 분들은 한 번 쯤 들렸다가 이동해도 좋을 것 같아요.
위치
시화나래휴게소 야외 푸드코트
시화나래휴게소 공원에서 차박이나 피크닉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여러 다양한 음식을 팔고 있어요. 다른 휴게소에서는 치킨 파는 곳을 잘 못봤는데, 여긴 치킨도 팔고 있더라구요. 아마 차박, 피크닉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있기 때문에 치킨 집, 분식 집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시화나래휴게소 실내 푸드코트 메뉴
체인점 카페로는 파스쿠치가 있어요. 외부 푸드코트에도 카페, 호두과자, 분식 등 여러 음식이 있습니다. 실내 푸드코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키오스크로 주문이 필요합니다. 아래 사진은 실내 푸드코트 키오스크 메뉴판 사진이에요.
시화나래휴게소 조력공원
바다가 앞에 있어서 갈매기가 정말 많아요. 데크 산책길도 바다 옆으로 잘 되어있어서 구경하면서 산책하기 딱 좋습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많았어요. 아이들도 많이들 뛰어다니더라구요. 나무 밑 잔디 쪽에는 돗자리 펴놓고 휴식하는 사람들도 많고 차박하는 사람도 꽤 있었습니다.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나 벤치도 좀 있기 때문에 경치 보면서 쉬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 그래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달전망대 (무료)
달전망대는 입장료 무료입니다. 전망대 위로 올라가보면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밑에가 훤히 다 보여요. 은근 스릴있고 재밌습니다.
아 그리고 전망대 바닥이 유리인 곳들은 신발을 벗고 걸어야합니다! 전망대 맨 윗 층으로 올라가면 신발장도 있으니 여기에 신발 보관하면 돼요.
전망대 공간은 넓은 편은 아니에요. 전망대 올라가서 보면 안산 시내랑 시화방조제가 잘 보입니다! 한 번 쯤 둘러보기 좋은 곳이에요.
저녁 노을도 정말 예쁘다고, 노을 맛집이라고 하는데, 다음엔 드라이브 할 겸 저녁 노을 보러 올까 합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