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에 놀러갔다가 보리밥정식 맛집인 ” 보릿고개 본점 “ 에 다녀왔어요.
원주시청점이 있고 본점이 있는데 저는 본점으로 갔습니다.
보리밥정식 구성이 괜찮고 가격도 괜찮고 무엇보다도 맛있어요.
평균 이상의 한정식집이니 원주에서 한정식 먹으러 갈 분들은 ” 보릿고개 ” 추천합니다🤍
보릿고개 본점 위치
원주 혁신도시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수요일~월요일 : 11: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주차장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전기차 완속 충전기 있으니 밥 먹으면서 충전도 가능해요.
2인 식사시 1시간
3인 식사시 1시간 반
4인 식사시 2시간 주차권 제공합니다.
무료 주차장은 맞은편 세인트병원 주차장이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오실 분들은 세인트병원 주차장으로 가면 될 것 같아요.
보릿고개 본점 메뉴
메뉴는 보리밥정식 단일 메뉴입니다.
2인 이상 주문 가능하고,
구성은 보리밥 + 청국장 + 비빔찬 6종 + 강된장 + 들깨백숙 + 녹두전 + 도토리묵 + 우렁이초무침 + 물김치 + 열무김치 + 고추장된장박이 + 쌈채소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비빔찬은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해온 나물이라고 해요.
내부
가게 내부도 넓고 깔끔한 편입니다. 인테리어도 세련되어서 가볍게 점심,저녁 모임 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양 사이드 테이블은 칸막이가 있어서 좀 더 프라이빗하게 먹을 수 있습니당.
셀프코너에는 참기름과 쌈채소가 있어요. 추가로 더 필요할 경우, 가져와서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남은 반찬들은 셀프 포장대가 있어서 포장도 가능해요.
보릿고개 본점 솔직 후기
2인 28,000원에 정말 배터지게 먹을 수 있어요.
보리밥 정식 구성이 알차게 잘 나옵니다. 특히 비빔찬의 경우, 제주에서 직접 공수해왔다고 해요.
고소한 들깨백숙 (반마리)과 바삭한 녹두전, 도토리묵, 새콤달콤한 우렁이초무침이 보리밥과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한끼 건강식으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보리밥의 경우 쌀밥과 보리밥 중에 선택도 가능하니 보리밥 안좋아하는 분들은 그냥 비빔밥으로 먹으면 돼요.
요 근래에 가본 보리밥 정식 집 중에서 제일 깔끔하고 맛있고 가성비가 좋은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간도 안 짜고 깔끔하고 담백한 편이에요.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도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